티스토리 뷰

드라스틱 2.5.0.3 설치 무료설치 (드망컴 드엑넷)




완전 에뮬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드망컴 드엑넷.

어제부터 찾아봤는데 안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블로그 사이트를 이용해서 드라스틱 2.5.0.3 설치를 일단 해봤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라이센스 오류가 나오더라구요.

번호는 561였습니다.




이럴경우 패쳐를 사용하면 럭키패쳐라는 것이 있다고 해서..





일단 해보긴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다른 에러가 나오는 겁니다.

그것은 736에러였습니다.. 모드선택을 이것저것 해봤는데..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포기는 했습니다만,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니, 저만 이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초기화를 하면 된다는 글을 발견!




이렇게 해서 드라스틱 무료설치를 하고 쓰는 분도 계시더군요;

저는 거기까지는 하기 싫어서 포기했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드엑넷이 있다면, 여기서 좀 알아볼텐데..

지금은 드망컴도 없어지고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6천원 정도 투자해서 정식 버전을 받아서 쓰는 걸로 결정.

한방에 해결봤습니다.. 예~~ㅋㅋㅋ




아이폰은 안되는 걸로 알고 안드로이드폰은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이름은 DraStic DS Emulator 입니다. 이게 정식버전이에요..




이걸 쓰는 것이 맞기는 하죠..ㅜㅜ 일단 설치하고 잘 쓰는 중입니다.

드엑넷과 드망컴이 없어진 지금 방법은 정식버전.

물론 문제가 없는 경우는 그냥 예전 버전 쓰시면 되겠죠?

크게 차이는 안 나는 것 같은데.. 에러나 이런 부분이 많이 사라졌고,

문제가 있으면, 바로 물어볼 수 있다는 점이 정식버전의 장점입니다.




드라스틱 2.5.0.3 설치하다가 망친 경우, 실패를 했다?  이러면 그냥 최신판 까세요..ㅋ

포켓몬스터 같은 거 좋아하면, 와따~~ 입니다..ㅋ

드라스틱 무료설치 찾다가 이상한 바이러스 애드웨어 엄청 먹을 수도 있으니까.




이건 장단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용하는 법은 완전 간단해서 크게 문제가 없네요.

갤럭시노트8나 갤럭시S7 폰 일부에서 최신버전은 회전 기능이 안 먹는다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곧 문제는 해결될 꺼라고 봅니다. 이게 정품의 장점이죠.

과거에는 드엑넷이나 드망컴을 이용해서 잘 썼을텐데.. 지금은 안 보이니..

이런 파일은 받으면 메모리카드나 하드디스크에 잘 저장해두세요.




드라스틱 무료설치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구버전 밖에 설치가 안되면,

일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깔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라스틱 2.5.0.3 설치는 어려운 것은 없으니까요.

블루투스 연결시 좀.. 연결이 지연되는 문제는 있구요.

배속으로 돌리면, 좀 느려집니다.. 방향키도 좀 작은 것 같구요..




제가 그리 손이 큰 것은 아닙니다만, 이런 저런 단점도 존재는 하네요.

구글에서 원하는 자료는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즐겁게 에뮬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참에 에뮬머신이나 하나 지를까봐요..


그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댓글